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 스타트업 BlockInvest, 부실 대출 토큰화

by EXPLORENEWS 2024. 1. 20.

실제 자산 토큰화는 부실 대출 시장이 수천억 유로에 달하는 이탈리아에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스타트업 BlockInvest는 두 가지 프로젝트에서 부실채권(NPL)을 토큰화할 예정이며, 그 중 첫 번째는 개념 증명이 될 것이고 두 번째는 이탈리아 모기지 불이행을 토큰화할 것입니다. 이탈리아 NPL 시장은 수백억 유로 규모로 2015년 12월 3,600억 유로(당시 3,910억 달러)로 정점을 찍었지만 이후 감소했다.

BlockInvest는 주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밀라노에 본사를 둔 증권화 컨설턴트인 130 Servicing과 협력하여 개념 증명을 통해 네이티브 디지털 자산 기반 증권 노트를 온체인에서 직접 발행할 예정입니다. 그 후, 밀라노에 본사를 둔 신용 관리 회사 Davis & Morgan과 협력하여 해당 회사가 인수한 부실 부동산 신용을 토큰화하여 금융 계약 및 관련 도구의 토큰화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관련 항목: 이탈리아 중앙은행, Polygon, Fireblocks를 통해 DeFi 토큰화 프로젝트 지원

블록인베스트는 토큰화가 부분 소유권, 향상된 유동성,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더 잘 관리되는 시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redit Agricole Italia 은행의 지원을 받는 BlockInvest는 Polygon 기술을 사용합니다. 성명에 따르면 :

"이러한 자산을 체인에 가져오는 목적은 기관의 재무 안정성에 대한 부실 노출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대출 포트폴리오의 건전성을 복원하는 것입니다."
이탈리아 NPL 시장은 수년간 우려의 대상이었습니다. 금융안정위원회(FSB)는 1월 18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6년 도입된 법안으로 인해 NPL 규모가 줄었지만 주로 복잡한 "지급 가능성이 없는" 대출금은 미결제 상태로 남겨두었다고 밝혔습니다.

 

FSB는 이탈리아 정부에 계속해서 시장을 육성하고, NPL 해결을 촉진하기 위해 법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며, 문제에 더 많은 인적 자원을 투입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발전된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